khstar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여행 준비 본문

취미/여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여행 준비

khstar 2022. 4. 11. 21:22
반응형

친구가 8년째 인도네시아에서 살고 있는데요.

항상 "너 한국 오기 전에 한번 여행 가야지"라고 말을 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여행 일정은 3월 23 ~ 4월 5일 까지였는데요. 

처음에는 매일 매일 블로그를 남기려고 했는데요. 

게으름과 피곤함으로 여행을 다녀오고 하나씩 기억을 끄집어내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여행을 시작하는 시점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지정한 호텔중 하나를 선택해서 1일 격리를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3월 23일을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격리는 해제 되었다고 하네요. ㅜ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격리는 해제 되었지만 아직 비자에 대한 것은 지역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

발리와 같은 관광지의 경우 도착 비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자카르타 수도의 경우는 미리 비자를 발급받고 출국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카르타의 수카르노 하타 국제 공항을 통해 입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1. 여권

https://khstar.tistory.com/entry/신규-여권-신청

 

신규 여권 신청

이번에 친구가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선 전 기존 여권이 만료되어 신규 여권을 신청해야 했습니다. 제 주소지는 인천시 부평구라 부평구청에서 신청했습니다. 사

khstar.tistory.com

2. 영문 코로나 백신증명서

https://khstar.tistory.com/entry/백신접종-영문-증명서-발급

 

백신접종 영문 증명서 발급

이제 슬슬 코시국이 끝나가는 걸까요?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게 여행 제한을 풀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

khstar.tistory.com

3. 영문 PCR 음성 진단서 (48시간 이내) - 저는 인천공항에서 PCR 검사를 받았습니다.

https://khstar.tistory.com/entry/인천공항-영문-PCR-음성-진단서-발급?category=839146

 

인천공항 영문 PCR 음성 진단서 발급

이제 슬슬 국가 간 여행이나 이동이 자유로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영문 PCR 음성 진단서나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등이 필요한데요. 인천공항에서 영문 PCR 음성 진단서를 발급받기 위한

khstar.tistory.com

4. 왕복티켓 - 항공권을 예약한 사이트에서 e-ticket을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5. 비자 - 저의 경우 자카르타 현지에 친구가 있어서 친구가 비자 발급 등 여행 준비 전반을 도와줬습니다.

               블로깅을 위해 찾아보니 4월 6일부로 자카르타도 도착비자가 풀린 것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bintangtour/222693603926

 

[News]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도착비자 VOA 제도 시행 (4.6 부터)

안녕하세요, 빈땅투어입니다. 오늘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도착비자 다시 시행되었습니다. 2022. 04. 06....

blog.naver.com

 

여권을 제외한 문서들은 여유롭게 두 장 정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PeduliLindungi 앱을 설치하고 가셔야 하는데요.

정보 입력을 위해서는 위의 문서의 스캔본도 필요합니다.

PeduliLindungi 앱은 인도네시아의 mall이나 관광지를 들어갈 때 체크인, 체크아웃을 위해 필요합니다.

 

PeduliLindungi 앱의 가입은 친구가 도와줬기 때문에 저는 잘 모르겠네요.

친구가 관련하여 정리해둔 정보를 아래 링크 걸었으니 참고하세요.

https://orangkorea.com/%EC%9D%B8%EB%8F%84%EB%84%A4%EC%8B%9C%EC%95%84%EC%97%90-%ED%95%9C%EA%B5%AD-%EB%B0%B1%EC%8B%A0-%EB%93%B1%EB%A1%9D%ED%95%98%EA%B8%B0/

 

인도네시아에 한국 백신 등록하기 - orangkorea.com

인도네시아에 한국 백신 등록하기. 우리나라나 해외에서 백신 접종을 했을 경우에는 여권번호로 증명을 하기 위해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여권번호로 백신 접종 증명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orangkorea.com

 

지금 블로깅을 위해서 앱을 업데이트하고 확인해 보니 

2022년 4월 5일 부로 해외 여행자는 사용자 프로필만 작성하면 된다고 나오네요.

Effective from 5 April 2022, International travellers to Indonesia are only required to download PeduliLindungi App and complete their user profile in the app.

 

제가 입국할 때 까지는 각종 백신 접종 증명과 항공편 등의 정보를 입력했어야만 했습니다. ㅜㅜ

 

인도네시아 자카르트와 관련한 여행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제 친구가 운영하는 블로그 입니다. (기존에 사이트에서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면 아래 블로그에 글을 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orangkorea.tistory.com/

 

OrangKorea : 인도네시아 생활 꿀팁

인도네시아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인도네시아 생활 정보, 여행 정보, 인도네시아어 회화 공부 등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싶습니다.

orangkorea.tistory.com

 

하루가 다르게 많은 것이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그 변화는 점점 규제를 푸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위한 준비는 간소화되고 있네요.

 

그래도 아직 긴장을 늦출 수는 없으니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