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여행 준비 본문
친구가 8년째 인도네시아에서 살고 있는데요.
항상 "너 한국 오기 전에 한번 여행 가야지"라고 말을 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여행 일정은 3월 23 ~ 4월 5일 까지였는데요.
처음에는 매일 매일 블로그를 남기려고 했는데요.
게으름과 피곤함으로 여행을 다녀오고 하나씩 기억을 끄집어내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여행을 시작하는 시점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지정한 호텔중 하나를 선택해서 1일 격리를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3월 23일을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격리는 해제 되었다고 하네요. ㅜ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격리는 해제 되었지만 아직 비자에 대한 것은 지역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
발리와 같은 관광지의 경우 도착 비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자카르타 수도의 경우는 미리 비자를 발급받고 출국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카르타의 수카르노 하타 국제 공항을 통해 입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1. 여권
https://khstar.tistory.com/entry/신규-여권-신청
2. 영문 코로나 백신증명서
https://khstar.tistory.com/entry/백신접종-영문-증명서-발급
3. 영문 PCR 음성 진단서 (48시간 이내) - 저는 인천공항에서 PCR 검사를 받았습니다.
https://khstar.tistory.com/entry/인천공항-영문-PCR-음성-진단서-발급?category=839146
4. 왕복티켓 - 항공권을 예약한 사이트에서 e-ticket을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5. 비자 - 저의 경우 자카르타 현지에 친구가 있어서 친구가 비자 발급 등 여행 준비 전반을 도와줬습니다.
블로깅을 위해 찾아보니 4월 6일부로 자카르타도 도착비자가 풀린 것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bintangtour/222693603926
여권을 제외한 문서들은 여유롭게 두 장 정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PeduliLindungi 앱을 설치하고 가셔야 하는데요.
정보 입력을 위해서는 위의 문서의 스캔본도 필요합니다.
PeduliLindungi 앱은 인도네시아의 mall이나 관광지를 들어갈 때 체크인, 체크아웃을 위해 필요합니다.
PeduliLindungi 앱의 가입은 친구가 도와줬기 때문에 저는 잘 모르겠네요.
친구가 관련하여 정리해둔 정보를 아래 링크 걸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 블로깅을 위해서 앱을 업데이트하고 확인해 보니
2022년 4월 5일 부로 해외 여행자는 사용자 프로필만 작성하면 된다고 나오네요.
Effective from 5 April 2022, International travellers to Indonesia are only required to download PeduliLindungi App and complete their user profile in the app.
제가 입국할 때 까지는 각종 백신 접종 증명과 항공편 등의 정보를 입력했어야만 했습니다. ㅜㅜ
인도네시아 자카르트와 관련한 여행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제 친구가 운영하는 블로그 입니다. (기존에 사이트에서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면 아래 블로그에 글을 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orangkorea.tistory.com/
하루가 다르게 많은 것이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그 변화는 점점 규제를 푸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위한 준비는 간소화되고 있네요.
그래도 아직 긴장을 늦출 수는 없으니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