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CentOS7 Hostname 설정하기 본문

Linux

CentOS7 Hostname 설정하기

khstar 2019. 5. 2. 15:50
반응형

CentOS를 처음 시작하면 다음과 같이 Hostname이 localhost로 설정됩니다.

관리해야될 서버가 한대라면 모르지만 여러대를 관리한다면 서버별로 hostname을 지정해 주는것이 좋다.

 

hostname을 실행하면 현재 hostnam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stname변경 방법은 일회성 변경과 영구적 변경 방법이 있습니다.

hostname 호스트네임 을 실행하고 hostname을 실행하면 변경된 hostnam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버를 재시작 하는 경우 hostname이 기존 localhost로 변경될 것입니다.

영구적으로  hostname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hostnamectl set-hostname 호스트네임을 실행하면 서버가 재시장 되도

변경된  hostname을 유지합니다. (CentOS7의 경우 입니다 . 이하 버전에서는 별도의 방법이 있습니다.)

서버를 재시작 하면 hostname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lnet이나 ssh 접속을 하는 경우에도 변경된

hostname이 표시됩니다.

서버를 재시작 하지 않아도 아래의 명령을 실행하고 실행중인 터미널을 닫고 다시 열면 hostname이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n/hostname -F /etc/hostname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cgun70&logNo=221112327264&categoryNo=0&parentCategoryNo=2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search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