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시작. 시작. 시작. 본문

생각말하기

시작. 시작. 시작.

khstar 2017. 7. 12. 09:08
반응형

지난 강원국 작가님의 강연에 가서 받은 프린트에 다른 강연들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거기서 우연히 본 김민식PD님의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강연 소식을 알게되었다.

우선 김민식PD님은 20대 시절 뉴논스톱으로 나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던 고마운 분이다. 

나는 거짓말 조금 보태서 50여번은 다시보기 한것 같다.

그런분이 책을 쓰셨다니 일단 책에 대해 검색도 해보고 책을 구매하고 강연신청을 했다.


일단 강연이나 책의 내용은 영어회화에 대해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그냥 공부 방법을 알려준다고 할까? 

강연을 듣고 책을 읽고 '아 다시 영어공부 시작해 보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

책에서 소개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구매했다. 

그렇게 나의 영어 공부는 다시 시작이다.


포기하고 시작하고 포기하고 시작하고 가만히 보면 난 이걸 좀 잘한다. ;; 

포기도 빠르고 시작도 잘한다.

그렇게 19년 여간 피워온 담배도 금연하여 3년정도 금연중이다.

그래 또 포기하더라도 다시 시작해 보는 거지 그러다 안되면 또 포기하고 또 다시 시작하고 

하다못해 단어 하나 문장 하나라도 외우면 남는건 있는 거니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