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리뷰]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 본문

개발/리뷰

[리뷰]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

khstar 2021. 9. 22. 11:13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9696096335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

이 책은 디자인 패턴의 개념과 동작 원리를 설명합니다. 각 장을 24가지 패턴으로 구성하였으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예제와 눈높이를 낮춘 설명은 디자인 패턴을 배우고 학습하는 데 유

www.hanbit.co.kr

우선 이 책은 프로그램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나 초중급 개발자가 보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되어 진다.

 

이 책의 설명에 사용되어 지는 언어는 php를 사용하고 있지만 반드시 php를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어 지며 

하나 정도의 언어를 익힌 독자라면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필요하지는 않을 듯 하며

많은 디자인 패턴을 차근 차근 설명하려고 노력하였다는 것은 잘 느껴진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책의 구성이다. 

 

많은 디자인 패턴을 설명하기 위해 바로 디자인 패턴에 대한 내용을 기술하고 있는데 중간 중간 초급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이 포함 되어 있다.

 

차라리 앞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즉 이 책에서 사용하고 있는 php에 대해서 뒤의 디자인 패턴의 이해를 돋기 위한 기본적인 설명이 미리 포함되었으면 좋았을듯 하다.

 

어쨌든 이 책은 현재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는 학생이나 초중급 개발자가 읽어 보면 좋을 듯하다.

하지만 책의 제목 처럼 바로 써먹기 보다는(?)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이해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 하는 읽어 봤으면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