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리뷰]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본문

개발/리뷰

[리뷰]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khstar 2023. 10. 29. 16:36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4239384913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도구 선택부터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배포까지 스프링 부트의 모든 것

www.hanbit.co.kr

 

 

나는 기술 서적을 볼때 독자 대상에 맞게 잘 쓰여졌는 가를 보는 편이다.

10년차 이상 개발자로써 spring 책을 몇 번 봤지만 잘 쓴 책들도 많지만 너무 어렵게 설명되어 있는 책들도 있다.

그런 면에서  책은 정말 대상 독자에 맞게 내용을  정리되어 있고 핵심을  알려주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 책은 내용이 잘 정리 되어있기 때문에 기술 서적 임에도 내용이 술술 잘 읽힌다.

이렇게 잘 읽히는 것은 번역자들의 노력도 있다고 생각한다. 때로는 내용이 너무 좋지만 번역의 단어 선택이 어색하여 

읽는 중간 중간 뚝뚝 끊기는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학부 시절에 교수님들이 원서를 읽으라고 하시는 경우도 많았다

그때는 싫었지만 몇번의 이상한 번역서 들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1장의 마치며 내용이다. 마치며 또한 그 장의 핵심 내용을 아주 간략하지만 확실하게 내용을 전달해주고 있다.

 

책의 제목인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와 같이 

스프링 이니셜라이저의 시작,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REST API를 통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그리고 배포까지의 과정을 잘 설명하고 있다.

특히나 2.7 main 향한 여정의 오류발생의 원인과 최상위 어노테이션에 대한 언급은 정말 간단하지만 친절함이 느껴진다.

처음에 서술한 것과 같이 이책은 초중급 개발자가 읽기 좋게 잘 쓰여있다. 

또한 고급 이상의 개발자에게도 부담없이 읽을  있으며  동안 놓치고 있던 내용들을 짚어보는 기회가  수도 있을듯 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