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맥 MacOS에 JAVA_HOME 환경설정 본문

애플/Mac(맥)

맥 MacOS에 JAVA_HOME 환경설정

khstar 2017. 10. 22. 17:50
반응형

macOS High Sierra에서 Java 설치하기에서 맥 OS 에 자바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JAVA_HOME PATH 환경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Java의 설치 경로는 /Library/Java/JavaVirtualMachines 입니다.


  1. 우선 자바 설치 경로로 이동해서 설치된 자바를 확인 합니다. 저는 두 가지 버전의 자바가 설치 되어 있는데요.
    Java7을 환경 설정으로 잡겠습니다.


  2. 사용자 Home으로 이동합니다. $ cd ~/을 입력하면 어느 위치에서든 사용자 Home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후 환경설정을 위해 vi로 .bash_profile을 만듭니다. $vi .bash_profile


  3. vi 입력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 후 저장하고 빠져 나갑니다.

    JAVA_HOME=/Library/Java/JavaVirtualMachines/jdk1.7.0_80.jdk/Contents/Home

    PATH=$PATH:$JAVA_HOME/bin

    export JAVA_HOME

    export PATH


  4. 설정이 저장 되었으면 source 명령어를 이용해 환경설정을 적용합니다. 
    source ./bash_profile


  5. 환경 설정이 적용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JAVA_HOME을 출력 해봅니다.
    echo $JAVA_HOME


  6. 환경 설정의 자바 버전을 변경하고 반영이 되는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java -version을 실행하여 현재 환경설정을 확인합니다.


  7. 위의 3번에서 버전을 Java8으로 변경하고 4번의 souce ./bash_profile을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적용합니다.


  8. 다시 java -version을 실행하여 Java8으로 변경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