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github에서 gitlab으로 repository 이전하기 본문

개발

github에서 gitlab으로 repository 이전하기

khstar 2019. 1. 22. 22:19
반응형

최근에 github에서 gitlab으로 이전 중입니다. 

github를 잘쓰고 있었는데 gitlab으로 이전하게된 이유는 private repository지원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github의 private이용을 위해서는 월 7$의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gitlab의 private는 무료입니다.(제약사항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github도 3 collaborators for private repositories에 한에서 private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https://github.com/pricing 을 참고하세요.


그래도 우선 이전을 하기로 하였으니 web상에서 가볍게 repository를 이전해 보겠습니다.


1. github에 로그인 하면 오른쪽에 사용자 아이콘 -> Settings를 선택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Developer Settings


3. 다시 왼쪽 화면의 Personal access tokens를 선택합니다.


4. 그럼 Token을 생성하기 위한 정보를 입력 하는데요. 

    Token description에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Select scrops를 선택하면 됩니다. 

    Select scrops는 token에 대한 권한?으로 생각 되는데요 repo만 선택해도 repository이전에는 문제 없습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Generate Token을 선택합니다.


5. Token이 생성되었습니다. 복사해 둡니다.


6. 이제 gitlab에 접속해서 New project를 선택해서 Project를 생성합니다.


7. Project생성 화면에서 Import project -> Github 탭을 선택합니다. 


8. Personal Access Token에 github에서 생성한 Token을 붙여넣습니다.


9. github의 repository리스트가 보입니다. 이전할 repository의 Import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10. github의 repository에서 작업하던 history까지 전부 이전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