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iTunes Connect TestFlight(테스트플라이트)로 테스트 앱 배포하기 본문

개발/iOS&iPhone&iPad

iTunes Connect TestFlight(테스트플라이트)로 테스트 앱 배포하기

khstar 2017. 12. 26. 23:06
반응형

이번엔 iTunes connect의 TestFlight(테스트플라이트) 로 테스트 앱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양해의 말씀을 드릴것은 테스트 앱이 정식 앱이 아니라 전부 마스킹 하여 캡쳐이미지가 좀 지저분 하네요. ㅜㅜ

그리고 TestFlight에서 설치한 앱과 AppStore에서 설치한 앱은 같이 있을수 없습니다. 이점 주의하세요.

그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ㅜㅜ


1. 우선 애플 개발자 계정 관리자로 iTunes Connect에 로그인하고 사용자 및 역할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사용자 옆의 + 버튼을 선택하여 테스트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3. 성/이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여기 입력되는 이메일은 Apple ID로 사용중이거나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Apple ID로 사용중인 이메일이 아니라면 Apple ID등록 과정이 추가됩니다. (등록 과정은 별도로 찾아보세요.)


4. 등록되는 사용자의 역할 및 관리 앱을 선택합니다.

    역할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별도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앱 관리로 선택하겠습니다.

    관리할 앱을 선택 하는데요. 모든 앱에 줄수도 있고 앱 별로 선택해 줄수도 있습니다.


5. 다음 화면인데요.. 여기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권한에 따른 알림 선택 화면인듯 합니다. 일단 기본으로 두고 저장합니다.


6. 이제 등록에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가보면 새 iTunes Connect 사용자 시라는 제목으로 Apple에서 메일이 왔을겁니다.

    메일을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activate your account를 선택합니다.


7. 그럼 iTunes Connect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될것 입니다. 등록한 Apple ID로 로그인 합니다. (애플 개발자 ID가 아닙니다.)


8. 서비스 약관에 동의 하고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은 4번에서 등록한 역할에 따라 보여지는 아이콘이 다릅니다. 

    우선 여기까지 확인만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9. 다사 애플 개발자 ID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고 나의앱 -> TestFlight -> iTunes Connect 사용자 메뉴로 이동하여 + 버튼을 선택합니다.


10. iTunes Connect 사용자 추가 팝업 화면이 생성됩니다. 앞에 과정에서 추가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추가합니다.


11. 그럼 이제 다시 등록하는 사용자의 이메일로 들어가면 Apple에서 새로운 메일이 왔을겁니다. 

    메일을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View in TestFlight를 선택합니다.


12. 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는 데요. 빨간 박스의 Redeem 코드를 잘 저장해 둡니다. 조금 있다 사용해야되요.


13.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옵니다. AppStore앱에서 TestFlight를 찾아서 설치합니다.


1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Continue를 선택하고 알림 설정 화면 등이 나옵니다.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넘어갑니다.


15. 이제 Redeem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12번에서 기억해둔 Redeem코드를 입력합니다.


16. 그럼 아래와 같이 앱 별로 Install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Install을 선택하면 TestFlight에서 앱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17.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면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stFlight와 AppStore에서 설치된 앱의 구분은 앱 이름 앞에 노란색(?)점이 찍힌것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