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tar

[리뷰]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개정판) 본문

카테고리 없음

[리뷰]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개정판)

khstar 2022. 4. 24. 19:53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6113501223 

 

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개정판)

유지관리가 편리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만들기! “『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개정판)』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www.hanbit.co.kr

우선 이 책은 초급 개발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고 중급 이상의 개발자 들도 한번 쯤 읽어봐도 좋을 듯하다.

헤드퍼스트 시리즈는 굉장히 설명을 잘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이 초급 개발자들에게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설명하는 방식에 있다.

많은 도서들은 대부분 있는 기술이나 정의를 설명하는데 많은 초점을 둔다.

 

하지만 헤드퍼스트는 대화형으로 설명하는 부분이 있는데 왜 이런 기술과 정의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던지고 설명을 한다.

물론 이러한 설명이 모든 질문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지만 적어도 초급 개발자가 접근하는 수준에서는 충분한 설명을 하고 있다.

또한 중간중간에 있는 생각해 보기와 퀴즈 등을 하나씩 따라가면서 부담 없이 디자인 패턴을 익혀 나갈 있을 거라 생각된다.

옵저버패턴, 데코레이터패턴, 팩토리패턴, 싱글턴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잘 설명하고 있으니
기존에 구현되어 있는 코드의 디자인 패턴 들을 확인해 보면서 다시 한번 고민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듯하다.

 

반응형
Comments